2013년 7월 22일 월요일

값비싼 기독교




값비싼 기독교 (Hard to Believe)
예수 믿는 신앙의 무한한 가치와 비싼 대가 지불

                         저    자  :  John Macarthur

                 번   역 :  이용중

                 출판사 : 부흥과 개혁사 (2009)


  • John Macarthur
  • 존 맥아더는 수백만 명의 삶에 커다란 감동을 전해준 수많은 베스트셀러의 저자이자 최고의 성경해석가입니다. 5대째 목회자 집안에서 태어나 평생의 사역 동안 말씀을 전하는 일에 헌신하여 최고의 성경해석가로 알려져 있는 그는 사람 중심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에 초점을 두고 있으면서도 뜨거운 목회자적 심장을 잃지 않는 설교, 시대를 분별해 내는 거시적 통찰력과 한 구절도 놓치지 않는 예리한 시각, 정치한 논리, 변명의 여지가 없도록 만드는 강력한 적용으로 특징지을 수 있는 그의 설교는 모든 목회자가 모델로 삼아야 할 가장 성경적인 설교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선밸리에 있는 Grace Community Church의 목사이자 The Master's College and Seminary 총장으로 섬기고 있으며, 그는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로 부임할 때 설교 이외의 모든 교회 업무는 사양한다는 조건을 내세운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교회를 널리 알리거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을 모은 적도 없지만 교회가 성장한 까닭은 다만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는 양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성숙하여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는 담임목사의 사역 원리에 따라 성도들의 신앙 성장이 견고하게 말씀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제적으로 방송되는 텔레비전과 라디오 프로그램인 「Grace to You」를 통해 전 세계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사역단체인 '그레이스투유'의 대표를 겸하면서 명쾌한 강해 설교와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서론중에서....

서론에서 보통 저자가 해야 할 일은 앞으로 등장할 책의 내용을 소개하는 일이다. 좋다. 당신은 당신의 모든 죄를 용서 받고, 심판과 영원한 형벌에서 해방되고, 사탄의 권세에서 벗어나 사랑받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영원한 천국의 한없는 기쁨 가운데 기적과 놀라운 경험을 맛보며 영원히 넘치도록 풍성한 삶을 살고 싶은가? 이것이 내가 던지는 질문이다. 이 질문에 “아니요”라고 대답했다면 이 책을 다른 사람에게 주어라. “예”라고 대답했다면 분명히 알아두기 바란다. 이 질문에 재빨리 “예”라고 대답하는 많은 사람들, 너무 너무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결코 받지 못할 것이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당신은 하나님의 사랑, 은혜, 용서, 복, 상상할 수 없는 하늘의 복을 원하지만―그것도 아주 간절히 원하지만―원하는 것을 결코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왜 그런가? 방법을 잘못 알고 있기 때문이다. 대체 이게 말이 되는가? 세상에는 천국행 열차를 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수도 없이 많다. 그러나 그들은 큰 착각에 빠져 있다. 아마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천국이 자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그런데 특히나 안타까운 것은 복음적인 교회에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잘못 알고 있다는 사실이다!
아직도 내 편이라면―그리고 당신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위해 진리를 알고 싶다면―이 책을 계속 읽어라.
그것은 나의 진리가 아니다. 내게는 어떤 구원의 진리도 없으며 하나님 외에는 다른 누구에게도 그런 진리는 없다. 바로 이 순간이 당신에게는 하나님께서 천국으로 가는 길에 대해 기록하신 진리를 들을 수 있는 가장 결정적인 기회다. 이 정도면 서론으로는 충분하다. 아직도 흥미가 있다면 진리를 찾아 자유를 얻을 준비를 하라.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온다

‘주여, 주여’ 한다고 해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은 값없이 은혜로 얻지만 그리스도인으로 산다는 것은 많은 대가를 요구합니다. 이 책은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무한한 가치와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때 지불해야 할 비용에 대해서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자들은 진짜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길과 가짜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길 사이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